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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Panel 에 그라디언트 주기
    개발 2009.08.19 12:47

    public class GPanel extends JPanel {
        public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super.paintComponent(g);
           
            Graphics2D g2 = (Graphics2D)g;
           
            Point2D start = new Point2D.Float(getWidth()/2, 1);
            Point2D end = new Point2D.Float(getWidth(), getHeight()/2);
            System.out.println(start);
            System.out.println(end);
            GradientPaint gp = new GradientPaint(start, Color.RED, end, Color.BLUE, false);
           
            g2.setPaint(gp);
            g2.fillRect(1, 1, getWidth()-2, getHeight()-2);
            g2.dispos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JFrame f = new JFrame("그라이데이션 테스트");
            GPanel g = new GPanel();
            f.setContentPane(g);
           
            f.setSize(200, 200);
            f.setVisible(true);
        }
    }

     

    그라디어트 그리기 

    그래픽 객체(g)에서 Graphics2D 를 얻어오고, 그라디언트 객체를 구해 setPaint() 메소드로 영역을 그려준다.

     

     

    GradientPaint(Point2D pt1, Color color1, Point2D pt2, Color color2, boolean cyclic)
              Constructs either a cyclic or acyclic GradientPaint object depending on the boolean parameter.

     

    마지막 파라미터인 cyclic 은 패턴반복을 설정한다.

     

                [cyclic == false]                      [cyclic == true]

     

    GradientPaint 외에도 LinearGradientPaint, MultipleGradientPaint 등 여러가지 클래스를 제공한다.

    다른점은 좌표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추가되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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