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당을 나온 암탉
    애니/영화 2011. 7. 28. 22:48


    개인적으로 애니를 좋아하고 한국 애니에도 상당히 관심이 많았었는데, 오늘 갑작스레 영화관에서 보게 된 영화가 한국애니라는 점에서 깜짝 놀랐다.
    한국 애니메이션은 부흥하지 못했어도 꾸준히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한동안 무관심 했었나보다. 예전의 한국 애니메이션이 생각났다.

    전에 '오세암'과 '원더플데이즈' 등을 극장에서 재밌게 봤었다. 같이 관람한 관객은 적었지만 그 자리에서만 그런 줄 알았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흥행에는 모두 실패했다. 난 재미있게 봤는데 말이다.
    그래서 영화를 기다리는 마음은 내내 초조했다.

    기다리는 동안 포스터를 보는데, 목소리 출연이 최민식, 문소리, 유승호등이었다.
    전문 성우가 아닌경우 화면과 목소리가 어색함을 많이 봤었는데, 사실 조금 걱정이 되었다.
    그들의 연기력 논란 보다는 화면과 목소리의 매치가 얼마나 잘 이루어질지가 걱정되었기 때문이었다.

    영화가 시작되고 그림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너무 그림을 잘 그려놓았기 때문이었다.
    파스텔톤의 배경은 정말 대단했다. '여우비' 때도 그랬지만 그림은 상당히 잘 그리는 것 같다.
    내용도 감동이 있고 재밌게 봤다. 나중에 원작이 된 책이 10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라는 것을 알았을 땐 동화긴 해도 사고싶다는 마음마저 들었다.
    이번 영화만큼은 정말 잘 되서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이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목소리와 등장인물들의 입모양이나 어색함등은 찾을 수 없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우리나라에서는 드물게 먼저 녹음 후 그림에 더빙을 했다고 한다. 먼저 녹음이 이루어졌으니 움직임이라든지 입모양등이 너무 부드러워졌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내가 본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중에서는 최고 인 것 같다.
    어린 조카가 있다면 꼭 다시 한번 함께 보고싶다.
    반응형

    '애니/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침몰 2020  (0) 2021.10.06
    파이날판타지13  (0) 2011.10.16
    도쿄 매그니튜드 8.0  (0) 2011.05.31
    허니와 클로버  (0) 2011.02.27
    동쪽에 에덴  (0) 2011.02.25

    댓글

Designed by Tistory.